민원편의시책
정부24(www.gov.kr)
행정기관 방문없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민원서류를 신청, 열람, 발급
신청절차
- 정부24(www.gov.kr) 접속
- 민원신청 메뉴 선택
- 온라인 신청 버튼 클릭
- 민원신청내용 입력
- 공인인증서 확인(필요시)
- 수수료납부(필요시)
- 민원신청결과 확인
- 출력
대상민원
- 본인확인 필요 (공인인증서 필요)
- 주민등록등․초본,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,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, 취업보호대상자증명,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, 국가유공자(유족)확인 등
- 본인확인 불필요(공인인증서 불필요)
- 토지대장, 건축물대장등본, 개별공시지가확인서, 개별주택가격확인원, 자동차등록원부등본(초본) 등주민등록 등․초본, 토지대장(본인 소유), 지적도, 건축물대장 등은 인터넷 발급 시 수수료 무료
행정정보 공동이용
- 행정정보 공동이용이란 국민들이 인·허가 등 각종 민원 신청 시 필요한 구비서류를 직접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 담당자가 해당 구비서류 정보를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처리하는 전자정부 서비스입니다.
- 다만, 모든 민원신청에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것은 아니므로 민원을 신청하시기 전에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(www.share.go.kr), 정부24(www.gov.kr)에서 구비서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대상 정보 : 주민등록 등‧초본, 납세증명서,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177종
콘텐츠 정보책임자
- 담당부서
- 민원여권과
- 담당자
- 박상기
- 연락처
- 062-410-6264
최근업데이트
2021/01/2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