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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인을 위한 공통식생활지침
  • 작성자 건강증진과
  • 작성일시2018/08/30 13:54
  • 조회수381

국민공통식생활지침은

비만, 당뇨, 고혈압 등 만성질환이 증가함에 따라

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식생활을 개선하기 위해 균형있는 영양소 섭취,

올바른 식습관 및 한국형 식생활, 식생활 안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

국민 식생활 실천 가이드!


1. 쌀, 잡곡, 채소, 과일, 우유유제품, 육류, 생선, 달걀, 콩류 등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자.

2. 아침밥을 꼭 먹자.

3. 과식을 피하고 활동량을 늘리자.

4. 덜 짜게, 덜 달게, 덜 기름지게 먹자.

5. 단음료 대신 물을 충분히 마시자.

6. 술자리를 피하자.

7. 음식은 위생적으로, 필요한 만큼만 마련하자.

8. 우리 식재료를 활용한 식생활을 즐기자.

9. 가족과 함께 하는 식사 횟수를 늘리자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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